데스크탑 혹은 노트북을 사용할 때 의도하지 않게 장시간 자리를 비울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절전이 되거나 전원이 꺼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데 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때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어떤 작업이 있을 때는 유의하셔야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절전이나 전원이 꺼짐으로써 인터넷 연결이 끊기기 때문에 실시간 작업을 처음부터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0에서 설정에 들어가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1. Window 키 + i 클릭
2. 위 그림과 같이 좌측 하단 윈도우 그림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버튼 클릭 - 설정 클릭
3. 위 그림과 같이 좌측 하단 윈도우 그림에 마우스를 대고 왼쪽 버튼 클릭 - 좌측 가장자리 톱니바퀴 모양 클릭
전원 및 절전을 클릭하셨다면 오른쪽에 나와있는 화면 전원 설정 시간과 절전 모드 사용 시간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노트북 역시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Windows 10] 윈도우 10 화면 캡쳐 방법 (0) | 2023.01.14 |
---|---|
[Windows 10]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 제목 표시줄 / 창 테두리 색상 변경 방법 (0) | 2022.12.31 |
[Windows 10] 윈도우 10 파일 탐색기 내 검색 기록 지우기/삭제하기 (0) | 2022.12.28 |
[Windows 10] 윈도우 10 파일 확장자 표기/숨기기 방법 (0) | 2022.12.24 |
[Windows 10] 윈도우 10 간단한 종료 방법 (SlideToShutDown) (0) | 2022.12.03 |